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맛을 탐하다

[전북-익산 맛집]마약밥 퓨전 한정식, 본향

by 산수유. 2010. 3. 4.

 

 

 

   

  

마약밥 퓨전 한정식 본향

 

무왕의 노래에 담긴 마의 본고장 익산,  그곳에서 밥상위를 수놓은 서동설화를 보았다.

'서동마 창작요리 전문점'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본향을 운영하는 김희연사장은

마를 가지고 만들 수 있는 음식은 무한대란다. 처음 몇가지 요리에 서동마를 넣으며 시작된 퓨전요리는 그후,

마약떡, 마약주, 마죽, 마알쌈, 엄마, 마누라, 마동화, 마삼합등 이루 헤아릴 수없는 음식들이 쏟아져 나왔는데

때로는 전통적으로 또는 시사적으로도 그리고 재치와 유머가 있는 음식으로 까지 만들어 내고 있다.

이런 요리들의 결정판이라 할 수 있는 것은 익산을 배경으로 백제의 서동설화를 스토리 텔링한 것..,

서동탄생 - 서동요 - 서동선화사랑 - 무왕등극 - 무왕과 의자왕 수랏상으로

익산의 특산물 서동마가 김희연 사장의 손에서 이야기 되어 다시 태어나고 있었다.

 

 해서 접시위에 그려지는 그녀만의 서동마 예술 요리를 먹어 보았다.

 

 

 서동탄생요리..

  

           오바마 당선소식을 텔레비젼으로 접하면서 축하의 의미로 만들었다는 요리'오바마'(▲)

 

  하물며 배용준이 왔다간 후 꽁지머리의 특징을 살려 만들어 냈다는 '욘사마'요리도 있다.^^;

 

 마약밥

 

 

  

  

  마약떡

 

 무와등극을 표현한 요리로서 요리이름이 '무왕등극'이다.

  

 서동마를 이용한 창작요리의 모형을 식당 한켠에 전시도 해 놓고.. 판매도 한다.

 

이곳에 가면 김희연사장의 감칠맛 나는 요리설명과 더불어

백제 문화와 요리와의 독특한 만남을 맛볼 수 있다.

 

전북익산시 신동 139-6 ☎063-858-1588